구이부부의 일상

영등포 김안과 스마일라식 상담부터 수술까지

yeon2325 2022. 10. 26. 12:40

 

드디어 결심의날이다!! ​

오랜시간 시력이 좋은편이 아닌상태로 지냈는데

주위에서 점점 라식,라섹하는 분들이 많아지더라구요..

솔직히 예전에는 "의사들도 안경끼잖아,,?" 라는 마인드가 조금 있었던거같아요.

그래서 라식에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강했는데

동생이 하고 좋은말을 너무 많이 해줘서 점점 솔깃하게 되더라구요.

또 일하면 안경끼고있는게 점점 불편해졌던거같아요.

그래서 휴무날 김안과를 예약했어요.

상담시 가격안내표

 

상담할때 상담실에 있던 가격표였어요 ㅎㅎ

검사실1

 

 

검사실2

 

 

진료실

 

 

예약한날 검사를 진행했는데요

수술이가능한지?어떤수술을 할수있는지에대해 검사를 진행했어요

라식,라섹검사시간이 2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하더라구요

비용도 20만원정도 든다고 전화로 예약할때 미리 안내해주시더라구요

20만원의 검사비가 들기에 신중하게 결정해야하겠더라구요.

저는 검사하면서 총 3시간정도 걸렸던거같아요..

검사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다시하고 그랬거든요..

눈을 뜨고 버튼누르는 검사가 너무 힘들었어요..

검사가 끝나고 교수님과 상담하는데

저는 각막이 얇지만 시력이 0.2이기에 너무 나쁘지않다고

라식,라섹둘다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보고 결정하라고 하시던라구요

그래서 선생님과 상담후 나온뒤 간호사선생님과 2차상담을했어요.

저는 시력이 엄청나게 나쁘지않아서

라식후 만족감이 다른사람만큼 크지는 않을꺼라고 안내해주시더라구요....ㅠㅠ

목표시력은 1.0으로 잡는다고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일단은 수술날짜를 그날 잡지않고 더 생각하고 연락드리기로 했어요.

며칠의 고민끝에 스마일라식을결정했구요

9월30에 진행을 하기로했어요.

제가 안구건조증이 심한편이여서

안구건조증이 부작용이있다고 안내해주셨는데

더심해지지않겠지라는 생각으로 진행했답니다.

수술당일

 

 

수술당일이 됐는데 진짜 너무 긴장이 됐어요.

아침에 간단한 검사를 진행하고

바로 연고를 넣고 대기했어요.

제가 긴장을 너무 많이했는데

간호사선생님이 잘 설명을해주시더라구요.

들어가서 초록색빛을 15초정도 보고있다가 나오면 그때부터 가장중요하다고

나와서 빛을 보라고하시더라구요

근데 그 기계안에 들어갔을때 진짜 극도의 두려움?공포?가 심해서

너무 긴장을했어요

간호선생님이 제가 긴장해서그런지 이불?인형같은고 주셔서

잡고있으라고 하시더라구요!!너무 감사했어요.

왼쪽을 진행을 먼저했는데 초록빛이후에 눈에 머가 쓱쓱 지나가는게 보이더라구요..

더무서웠어요.. 진짜 양눈 다하는데 10분정도 소요됐어요.

제동생은 라섹을 진행했는데 하고 나오자마자 잘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전 뿌애서 안보였었어요..

신랑이랑 약처방받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그때부터 오른쪽눈이 아프고

눈물이 너무 많이 나서 눈만 감고있었어요.

집으로 돌아와서 그때부터 눈물이 너무 나고

눈을 뜰수가 없어서 약먹고

울면서 3시간을 잤던거같아요..

안아프다며 스마일라식.... ㅜㅜㅜ

처방받은약과 안대

 

수술후 약을 잘 넣어야하는데

항생제-큐레복스(수술당일부터 하루4회)

큐레복스는 수술후 한통다 사용하면 그냥 끊으면됩니다.

스테로이드-폴아이론(수술당일부터 하루4회)

폴아이론은 수술후 한달을 사용하는거에요

인공눈물-히아박(수술당일부터 자주)

인공눈물연고-리포직(수술당일부터 자기전1회점안)

리포직은 안구건조증 치료제이기도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나 더 처방받아서 넣기로했어요

한방울만 넣으라고했는데 제가 많이 넣었더니 좀 편안하더라구요

잘때 눈을 뜨고 자는 경향이 있어서 더 건조한거 같더라구요ㅜㅠ

투명 안대

를 처방해주셨어요

안대는 잘때 눈을 만지자않게하기위해서 주신거더라구요..

생각보다 너무 불편했어요 잘때 ..ㅠㅠ


스마일라식 시술후 주의사항

  • 시술후 뿌옇게 보이는 증상은 2~3주에 걸쳐서 서서히 호전됩니다.
  • 시술후 안구 보호대는 1주일간은 주무실때만 착용해주세요.
  • 1주일간은 눈에 땀,먼지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세안은 3일 동안만 물수건으로 눈을 제외한 얼굴을 닦아주세요)
  • 시술후 1주일동안은 눈을 비비거나 누르지 마세요(눈을 닦을때에는 눈을 직접적으로 만지지마시고 흐르는것만 조심히 닦으세요)
  • 기본화장은 1주일후,눈화장은 3주후에 하세요
  • 음주,흡연,수영,싸우나,찜질방,과격한운동은 2주후에 하세요.(술,담배외에는 특별히가려야할 음식은 없습니다.)
  • 시술후 2주동안은 자외선차단을 위한 선글라스나 보호안경을 착용하세요.
  • 시술당일부터 주치의 지시에따라 안약을 점안해야합니다.

주의사항을 안내받고 잘지키고 있었어요.

근데 계속 오른쪽눈의 이물감이 있어서 결국 일주일뒤에 병원을 다시가니깐

자가혈청을 처방해주셨어요

이물감이 느껴지는 이유가 두가지인데

각막잔해가 남아있거나 또는 건조증으로 인해서 이물감이 느껴지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선생님이 각만잔해는 남아 있지 않다고 너무 깨끗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결론은 건조증이였어요...ㅠㅠ

자가혈청을 쓰기 전까지는 진짜 건조증때문에 인공눈물을 하루 5통씩 사용했는데

자가혈청사용후 너무 눈이 편안하고 괜찮더라구요..

너무 다행이였어요

혹시라도 잘못된건 아닌지 눈뜨기 싫을 정도로 아파서 눈만 감고 있었는데

자가혈청사용후 급격히 좋아져서 지금은 눈이 언넝 회복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시력은 점점 올라온다고 하셨구요 한달뒤 다시 점검하기로 했어요

저는 아직은 자외선이나 빛을 조심하려고 선글라스와 블루라이트차단 안경을 착용하는데요

조만간 벗을수 있을꺼같아요 ㅎㅎ